MS 아웃룩에서 "Junk" or "Unwanted" 폴더가 추가되고, 수신되는 이메일이 사라지는 현상
Exchange "Junk" or "Unwanted" Folder being added to Outlook and new received mail has disappeared from in Outlook Inbox
원인
1) 규칙마법사에 의해 이동되는 경우
2) Junk로 분류되어 이동되는 경우
3) Unwanted 폴더로 이동되는 경우
확인 및 조치방법
1) 규칙마법사 확인 방법
- Outlook > 메일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컨텍스트 메뉴 > 규칙 > 규칙 및 알림 관리
- 전자메일 규칙 > 등록된 규칙을 확인
2) 정크(Junk) 확인 방법
- Outlook > 메일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컨텍스트 메뉴 > 정크 > 정크 메일 옵션
- 각 탭 내용 확인
3) Unwanted 확인 방법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 스마트폰 > 메일 앱 > 메뉴 > 설정 > 일반설정 > '스팸주소'
- 등록된 스팸 목록에서 잘 못 등록된 주소 등을 확인
** 이메일 본문 또는 폴더에서 이메일을 선택한 후,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스팸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이메일 주소를 스팸으로 등록할 수 있음
1. On the phone, open the E-Mail app
2. Hit the Menu Key > Settings > General Settings
3. Select Spam Addresses and look for any errant email addresses, especially *@yourdomain.com entries, which would filter any messages from your domain.
4. Remove those addresses